티스토리 뷰

마루코가 돌아왔다!!  

이미 14권으로 완결되었으나 다시 한번 15권을 발행하면서 팬들의 곁으로 찾아왔던 사쿠라 모모코의 '꼬마 마루코짱'(국내 대원판 라이센스명 '모모는 엉뚱해', 투니버스 방영 타이틀 '마루코는 아홉살')이 리본 10월호를 통해서 다시 한번 독자들의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비록 리본 창간 50주년&원작가 사쿠라 모모코 데뷔 20주년 기념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온 24페이지 분량의 특별 단편이지만 작품 특유의 진솔함과 작가만의 재기 넘치는 대사들을 통해서 지면 위에서 볼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히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한 간소하게나마 ‘마루코 신문’까지 특별 기획되어 있다고 합니다.

PS 하지만 아쉽게도 국내에서 이번 단편을 만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이미 14권으로 발행되었던 국내판 코믹스의 반응이 그다지 좋지는 않았고 일본에서 발행 된 15권의 경우 국내에서는 발행조차도 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나마 투니버스를 통해서 애니메이션이 방영되면서 나름대로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도 생각했지만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특히 만화로만 느낄 수 있는 원작자 사쿠라 모모코 특유의 그림체와 재치가 에세이 형식과 믹스되면서 독자들에게 던져주는 느낌은 애니메이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주기 때문에 원작의 팬인분들에게는 더더욱 아쉬울지도 모르겠습니다.

200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