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래곤볼을 최고라고 말할 수 있는 이유는 허술하고 부족해 보이는 부분들이 눈에 보여도 전혀 개의치 않고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품성이 어떻고, 연출이 어떻고, 그림이 어떻고, 스토리가 어떻고 등등... 작품을 평가함에 있어서 흔히 적용되는 수많은 기준들이 드래곤볼을 읽고 있는 동안만큼은 잊혀지게 됩니다. 마음 속 깊은 곳에서부터 두근거릴 수 밖에 없는 즐거움이 가득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가장 순수하게 이 만화를 읽게 되는 이유를 알려주기 때문에 드래곤볼은 수많은 만화들의 정점에서 최고라고 평가받을 수 있는 것이겠죠.

 

풀컬러판이라는 형태로 다시 한번 드래곤볼의 책장을 넘기면서 드래곤볼의 즐거움이 얼마나 마법같은 재미를 지니고 있는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가슴 깊이 두근거릴 수 있는 재미의 힘은 결국 뒷 이야기를 집안 구석에 있는 드래곤볼 만화책을 다시 한번 펼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야기의 결말까지 단숨에 읽어 나가게 되었습니다.

 

수없이 보고 또 봤던 이야기지만 볼 때마다 재미있다는 말 밖에는 별다른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니까 말입니다. 작품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감상함에 있어 그 어떤 작품보다 설레임을 선사할 수 있는 작품이기 때문에 드래곤볼을 최고의 작품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