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C)Yokusaru Shibata/SHUEISHA/학산문화사

시바타 요쿠사루는 에어마스터를 통해 타격 임펙트와 힘있는 연출력을 선보였죠. 동시에 센스 넘치는 개그와 함께 부담스러움(?)을 담아 다른 작품과는 독특한 이미지를 자아냈습니다.

81다이버 역시 시바타 요쿠사루가 전작에서 보여주었던 재미가 멋지게 표현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에는 격투가 아니라 '장기'를 소재로 숨막히는 승부를 그려내었습니다.

PS 역시 시바타 요쿠사루는 그려내는 여자 캐릭터는 무섭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TYPE-MOON/French-Bread/Takeru KIRISHIMA/KADOKAWA SHOTEN/학산문화사

언제나 이야기하지만 타입문의 작품은 발전적인 방향이라기 보다는 복제와 변형으로 반복되는 트렌드와 속성위주로 이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입문이 구축 된 세계관은 계속되는 작품의 세계관 소비에도 무한한듯 합니다.

멜티 블러드에 소비가 이루어지는 이유도 여전히 타입문의 세계관에서 느껴지는 분위기와 이미지가 여전히 유효하기 때문이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C)Ikki Kajiwara/Noboru Kawasaki/Yoshiyuki/Murakami/KODANSHA/학산문화사

국내에서는 "하라는 공부는 않하고!"라는 짤방으로 더욱 유명해진 작품입니다만 사실 '거인의 별'이라는 작품이 일본 만화사에서 차지하는 위치는 현재의 개그나 패러디의 소재로 사용되는 사실이 무척이나 아쉬울 따름입니다.

PS 원작과는 몰라보게 미형으로 성형수술한 하나가타는 좋았습니다만 역시 "근성"이 부족합니다.

2008.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