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4년 4월 20일자 일본국내 박스오피스 (집계일 4월 17일~18일)
순위 지난주 제목 배급사 상영주
1 new 명탐정 코난, 은빛 날개의 마술사 토호 1
2 new 크레용신짱~태풍을 부르는 석양의 카스카베보이즈 토호 1
3 1 반지의 제왕 : 왕의 귀환 헤럴드/쇼치쿠 10
4 new 히달고 브에나비스타 1
5 new 피터팬 소니 1
6 3 쇼치쿠 6
7 new 애플시드 토호 1
8 new 애인은 저격수 토에이 1
9 4 연애적령기 워너 4
10 6 브라더 베어 브에나비스타 6


명탐정 코난 극장판 개봉 첫주 박스 오피스 1위!! 

사용자 삽입 이미지

 
Ladies and Gentlman!

99년 세기말의 분위기를 타고 개봉한 명탐정 코난 세 번째 극장판 "세기말의 마술사"이후 5년에에 스크린에 컴백한 "괴도 키드"를 앞세우며 야심차게 개봉하였던 명탐정 코난 8번째 극장판 "은빛 날개의 마술사"가 예상대로 개봉 첫 주 박스 오피스 1위에 올랐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99년 개봉된 "세기말의 마술사"에도 박스 오피스 1위를 하였던 코난 극장판은 이 때를 기점으로 꾸준한 흥행성적을 보이며 2002년 개봉된 "베이커가의 망령"에서는 33억엔, 2003년 개봉된 "미궁의 크로스로드"에서는 32억엔의 흥행수입을 올리며 골든 위크 박스 오피스를 재패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무난하게 골든 위크를 재패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TV판에서 보다 훨씬 업그레이드 된 퀄리티와 화려함으로 무장하고 러닝 타임 내내 지루함이라고는 전혀 느낄 수 없을 정도의 재미와 감동을 전해주는 코난 극장판은 이번에도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모습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그리고 같은 날 개봉된 크레용 신장 12번째 극장판 "태풍을 부르는 석양의 카스카베보이즈"도 2위에 오르며 비교적 좋은 출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주민등록증까지 신노스케 가족에게 교부하며 의욕을 보여주었던 신짱은 작년 7위로 박스오피스에 진입하였던 것을 생각한다면 상당히 좋은 분위기 입니다. 역시 같은 날 개봉되었으며 개봉 전부터 상당한 주목을 모았던 "애플시드"는 7위로 진입하며 생각보다는 부진한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3월초에서 4월 중순에 걸쳐서 도라에몽과 원피스가 극장에서 6주동안이나 흥행에 좋은 성적을 거두며 애니메이션의 강세를 이어가더니 결국 코난까지 연결시키고 말았습니다.

올해에도 과연 골든 위크를 코난이 재패할지 앞으로의 순위가 더욱 주목되는 코난입니다.

2004.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