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980년 1월 주간소년점프 5/6 합병호에 첫선을 보인 뒤 초판 220만부를 기록하며 연재 당시 일본 출판 만화의 기록을 갈아치웠으며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어 36.9%의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만화/애니메이션계에 있어 획을 그었던 토리야마 아키라 원작의 “닥터 슬럼프”가 탄생 27년만에 월간소년점프 4월호에 특별 단편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약 30년 전에 발표 된 작품이지만 현재의 작품과 비교해도 탁월한 센스와 센스에 감탄을 금치 못하는 걸작 코믹물로 만화적 상상력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이 작품은 90년대에도 새롭게 애니메이션으로도 리메이크 되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완전판이 새롭게 발행되는 중이고 새로운 극장판이 공개 될 예정이죠. 때문에 다시 한번 팬들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기 위한 일종의 기획용 단편에 불과한 느낌도 있습니다만 역시 토리야마 아키라의 손을 통해 그려진다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히 팬들을 두근거리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발표되는 단편은 원작자 토리야마 아키라와 원수지간(?)이자 최고의 동료였던 담당 편집기자였던 토리시마에서 모티브를 따온 마시리토 박사를 타이틀로 하는 “닥터 마시리토 아바레짱”이라고 합니다. 작품의 원제였던 “닥터 슬럼프 아라레짱”을 멋들어지게 팬러디한 토리야마 아키라의 작명 센스가 돋보이네요.

20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