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TALK

간단히 메모

sungjin 2021. 10. 15. 11:19

아이큐점프 2021년 19호

의외로 많은 분들이 아직도 나오는 건가요? 라고 되묻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격주간으로 현재도 꾸준히 발행되고 있는 잡지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던 과거에 비해 볼륨의 변화가 크고 한국/일본 만화의 비중이 달라지긴 했지만 가격은 2,000원입니다. 

블리치의 특별단편이 수록되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이번호의 구매가치는 만족스러울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야기의 구성이나 설정에 대한 문제점과는 상관 없이 블리치는 보는 즐거움이 가득 담겨 있기 때문에 73페이지라는 연재분량으로는 굉장히 큰 볼륨으로 다가온 이번 블리치의 특별단편은 최고의 선물이지 않을까요?

후속에 대한 암시가 있긴 했습니다만 블리치의 이야기가 다시 한번 이어지고 길어진다면 더더욱 작품에 대한 가치를 떨어뜨릴지도 모르니까 개인적으로는 가끔씩 단편으로 소소하게 이야기를 풀어주었으면 하네요. 

총몽 화성전기 7권

라스트 오더에 대한 아쉬움과는 다른 이유로 화성전기에 대한 아쉬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현재까지는 아쉬움보다는 기대감이 크고 즐거움이 많은 작품입니다. 총몽의 세계를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풍부하게 만들어 주고 있으니까요.

마오 9권

이야기가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면서 점점 흥미가 올라가는 작품이지만 역시 전성기를 지난 루미코라는 생각이 드는 건 저만의 생각일까요?

신부이야기 13권

볼때마다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됩니다. 

장인의 영역을 아득히 뛰어넘었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