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TALK

[만화]해피(HAPPY!)

sungjin 2007. 11. 29. 19:18
사용자 삽입 이미지
(C)URASAWA Naoki/SHOGAKUKAN/학산문화사

하는 일은 제대로 되지 않고, 원치 않는 빚은 쌓이고... 열심히 해볼려고 하면 지독한 방해자가 나타나서 해방놓고...

아마 우라사와 나오키의 해피를 보면 작품의 60%는 짜증으로 덮여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응원해 주고 싶은 주인공에게 닥쳐오는 시련은 너무나 치사하고 악역 캐릭터의 존재는 볼 때마다 짜증납니다.

아주 전형적인 작품이죠. 작품의 설정, 인물 관계, 캐릭터 성격, 스토리 전개에 이르기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전형적입니다.

때문에 해피!라는 작품을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뻔해!라고 외치면서 앞으로의 전개를 예상하면서도, 짜증나!라고 이야기하면서도 여전히 책장을 펼칠 수 밖에 없는 매력이 있죠.

우라사와 나오키가 보여주는 연출의 힘, 캐릭터의 매력을 살려내고, 이야기의 흥미를 높이기 위한 장치는 타월하게 셋팅되어 흥미진진하게 돌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해피!는 작가의 연출력, 그리고 스토리를 전개해 나가는 힘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팬들에게는 더욱 의미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PS 미유키의 행복은? 이치로의 행복은? 준지와 쵸코, 기쿠코는? 사실 개인적으로 이 작품을 좋아하는 이유는 작품의 제목이기도 한 "HAPPY"라는 단어가 작품의 마지막 장에 가득 채워졌기 때문입니다. 과정은 순탄하지 않았지만 결국 모두가 미유키의 행복을 빌어주고 있었고 행복한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미유키는 마지막에 환하게 웃고 있었습니다. 이제까지 작품을 보면서 생겼던 짜증들을 모두 날려버릴 정도로 행복한 웃음을 말입니다.

2007.11.29